글로벌 창업교류단(상하이) 참가

[2018-09-21] 오토인이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 글로벌 창업교류단에 참가했다.

중소기업진흥공단(이하 중진공)에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중국 및 베트남 해외창업 활동 지원을 위하여 파견한 글로벌 창업교류단은 중국(상해), 베트남(호치민) 중 1개국을 선택하여 각 10개사 씩 모집 하였으며, 오토인은 중국 법인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상해로 파견되었다.

파견 주요 내용은 현지 창업여건 및 시장조사, 1:1 멘토링, 진출전략 컨설팅 및 현지 VC・엑셀러레이터와의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 되었다.

자동차 부품 B2B 마켓 플레이스 eAUTOIN.com을 주요 아이템으로 참가한 오토인은 세미나, 워크샵, 신유통 현장견학, 4차산업 현장 견학, 1:1 멘토링, 데모데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였다.

특히 1:1 비즈니스 상담회에서 가스구(Gasgoo)와 매칭 되어 본사를 방문하기도 하였다. 가스구는 중국 자동차 전문 사이트로 자동차 산업 관련 매체 제공 등 중국에서 산업 내 온라인 서비스를 선두 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.

오토인 나용선 대표는 “중국 법인 설립 전 시장조사, 마케팅 방법 등을 파악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”라며 “이번을 계기로 중진공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 중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 하기를 희망한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